오랜 기간 치아교정 치료를 하다보면 다양한 환자들의 요구를 듣게 됩니다. 치아 교정치료는 치열이 고르게 되고 자연스러운 안모를 얻게 되지만 치아에 붙인 우스꽝스러운 교정장치와 오랜 치료기간을 견디기 힘들어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앞니부분교정이 각광 받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때문에 이물감이 적어 편안하고 교정치료기간 중 사회생활에도 영향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니부분교정 기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1~6개월정도 걸립니다. 일반교정치료와 다르게 발치를 하지 않고 어금니쪽의 치열도 바꾸지 않기 때문에 치료기간이 짧습니다. 때문에 교정치료기간 중 통증이 적고 식사를 할때에도 지장을 적게 받습니다.
치료기간이 전체교정치료에 비해 절반 이하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어금니쪽의 부정교합이 존재한다면 부분교정만으로는 해결하기 힘지요. 특히 돌출입과 같이 불규칙한 치열과 함께 얼굴형태의 개선 역시 필요한 경우에는 부분교정만으로 얼굴 형태의 개선은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 발치없이 교정을 원하는 분 | 빠른시간내 교정을 원하는 분 | 치아삭제를 하지않고 교정을 원하시는 분 | 보이는 교정장치로 교정치료를 꺼리는 분 |
크기가 가장 작은 치아교정장치이다. 크기가 작은만큼 이물감이 적고 치아의 이동도 빠른 편이다. 하지만 교정장치 형태가 단조로워 여러 방향으로 힘을 가하기 힘들기 때문에 정교한 치아교정 어렵다. 때문에 라미네이트 치료를 동반할 경우 라미네이트를 적용하기 전 기본적인 치아배열을 할때 사용한다.
세라믹교정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전체교정에도 사용되는 클리피씨 장치를 앞니쪽에만 적용하는 교정치료입니다. 통증은 줄어들고 교정기간을 단축시켜주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장치이기도 합니다.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장인의 경우 앞서 기술한 교정장치 조차 숨기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앞니의 안쪽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겉에서 봤을때 전혀 티가 나지 않는 교정방법이지요. 기존의 설측교정 장치가 혀에 걸리는 이물감에 대해 불편함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3D프린트 기술로 맞춤제작된 설측교정 장치는 이물감이 최소화되었습니다. 브라켓을 안쪽에 붙이기 때문에 전혀 티가 나지 않고 100% 환자 맞춤형 브라켓이라서 빠르게 치아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